글을 쓰다 보니, 어느새 하루 방문자가 1000명이 돌파하게 되어, 어떻게 해서 여기까지 왔고 이 정도가 되면 얼마 정도의 수익이 생기는지 정말로 솔직한 심정의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방문자 1000명 인증
대부분의 개발관련된 글로 블로그가 채워져서 그런지 평일 일일 평균을 보면 1000명이 대부분 넘지만, 주말 토요일, 일요일의 경우에는 방문자수가 300명 정도로 나온다.
매일 같이 열심히 포스팅 하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200개 정도 되는 포스팅이고, 대부분이 구글 검색으로 인입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애드센스 수익 인증
1000명의 방문자로 대략 얼마의 돈이 들어올까?
사실 애초의 시작부터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블로그는 아니다. 내가 개발관련한 지식들을 블로그에다가 쓰면서 모으다 보니, "애드센스란게 있다더라" 해서 시작을 했고, 애드고시를 봤더니 일주일 만에 승인이 나서 광고를 붙이기 시작했다.
개발 관련글을 베이스로 쓰면서 중간중간 잡블로그 스럽게 이것저것 글도 쓰고 해서 현재 잡블로그스럽게 됐다..
나의 경우는 거의 하루 1-2달러 정도 수입이 들어온다.
가끔 공치는 날도 있지만, 한 달 평균 대략적으로 1달러는 들어온다고 볼 수 있다.
누가 애드센스가 쉽다고 했는가, 혹시나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당장의 돈을 보고 한다면 나는 무조건 말리고 싶다.
아주 효과가 더디가 나타나고 인내심도 좋아야 계속할 수 있는 게 블로그인 것 같다.
특히나 돈을 보고 한다면, 더 재미없고, 유지가 힘들다.
내가 방문자 1000명이 되면 하루에 10달러는 충분히 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다.
지금 생각하면 큰 오산이었고, 또 한편으로는 개발 관련 글이 아니라 내가 카테고리를 다른 쪽으로 선정해서 팠으면,
결과가 많이 달라졌으려나 하는 생각도 든다.
애드센스 수입은?
한 달에 대략 20달러 이상은 유지가 되는 것 같다.
대략 5개월에 한번씩 정산받아서 14-15만원정도가 들어오면, 가족들과 그돈으로 고기를 사먹는다.
이번달도 오랬만에 정산이 되는달이라 109달러면, 대략 14만원 정도 들어올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의 목표?
한 달에 100달러가 목표이다. 언젠가는 오겠지 하는 생각으로 글을 쓴다.
한달에 100달러가 되면 그때 다시한번 애드센스 수익인증 글을 쓰기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나는 3년을 블로그를 했고, 일일 방문자수를 1000명을 넘겼다.( 평일 케이스 )
결과는 하루에 1달러 !!
생각하는 것처럼 돈이 안될수 있다는 예시를 보여 드린다.
그래도 나는 월 100달러까지 포기 하지 않고 계속 해볼 생각이다.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장아찌 담그는법, 만들기, 효능, 레시피 (0) | 2023.06.22 |
---|
댓글